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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워즈 관련 뉴스, 팁, 정보를 공유하는 구글 애드워즈 공식 블로그 입니다.
광고주와 개발자를 위한 Google Play 검색 광고 및 새 앱 프로모션 도구 출시
2015년 7월 30일 목요일
사람들은 '알고 싶다', '가고 싶다', '하고 싶다', '사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순간
에 하루에도 수차례 휴대전화를 이용합니다. 이렇게 의도가 분명한 순간에 사람들은 종종 앱을 열어 필요한 것을 얻습니다. 달리기 애호가들은 마라톤 트레이닝을 시작할 때 '주행 거리 추적기' 앱을 검색할 수도 있고, 식도락가는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새로운 맛집을 알아보려고 '음식점' 앱을 찾을 수 있으며, 항공편을 자주 이용하는 승객들은 장시간의 비행 전에 기내에서 할 수 있는 '추천 게임'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검색은 Play 스토어에서 앱 설치를 유도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Google은 사람들이 Google Play 검색 광고를 이용해 앱을 찾도록 돕는 새로운 방식의 개발에 투자하고, 개발자가 캠페인 관리를 간소화하고 더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Google Play 검색 광고 출시
Google은 오늘
Google Play 검색 광고
를 애드워즈에서
검색 앱 설치
캠페인을 사용하는 광고주와 개발자를 대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Google Play를 통해 190여 개국에서 10억 명 이상의 Android 기기 사용자에게 도달하고 있습니다. Google Play 검색 광고를 이용하면 이러한 폭넓은 도달범위를 활용하여 소비자가 놓쳤을 수도 있는 앱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개발자가 앱의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Booking.com과 Nordeus 같은 기업들도 이미 Play Store 내 광고를 앱 프로모션의 주요 전략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Nordeus 마케팅 최고 책임자인
Tomislav Mihajlović은
다음과 같은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검색은 이미 진성 유저 유치를 위한 중요한 앱 프로모션 전략 중 하나입니다. Google Play 내 새로운 검색 광고를 통해 새로운 앱을 설치하고자 하는 유저와의 연결에 있어 더 많은 기회를 포착하고 있습니다. 현재 Google Play 내 검색 광고의 추가를 통하여 우리의 게임 앱인 Top Eleven에 대해 훨씬 증가된 앱 다운로드 수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전환추적 기능(Android용)
Google은 개발자에게 앱 홍보를 위한 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채널에서 원활하게 작동하고 개발자가 선택한 측정 솔루션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환추적 도구
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Google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앱 설치를 완료한 후 처음 앱을 여는 시점을 측정하는 새로운 전환추적 솔루션인
Android 첫 번째 앱 열기
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새 솔루션은 Google 검색, 디스플레이, YouTube에서 앱 전환추적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애드워즈에서 확인한 전환수를 타사 측정 솔루션에서 확인한 데이터에 맞춰 보다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첫 번째 앱 열기는 타사 솔루션을 위한 표준 전환 유형이므로, Google은
CyberZ(F.O.X), ADWAYS(PartyTrack) 등의 주요 파트너와 협력하여 데이터 일관성을 보장하고, 개발자가 원하는 애드워즈 솔루션 및 타사 솔루션에서 보고 기능과 최적화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Google 네트워크에서 앱 설치 광고를 더 쉽게 확장할 수 있는 방법
몇 주 후부터
범용 앱 캠페인
을 통해 Google Play 및 전체 Google 서비스(Google 검색, YouTube, AdMob 인앱 네트워크,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2백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더 쉽게 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광고 내용, 도달할 잠재고객, 예산, 목표 설치당 비용(CPI) 등의 정보만 간단히 입력하면 나머지는 Google에서 진행해 드립니다.
앱 생태계가 계속 성장해 가는 현실을 감안하여, Google에서는 개발자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만한 사용자에게 앱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검색 광고를 Google Play에 추가하는 것부터 Android 전환추적 기능을 개선하고 범용 앱 캠페인으로 캠페인 관리를 간소화하는 것까지, Googl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새로운 도구를 통해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게시자: Surojit Chatterjee, 모바일 검색 광고, 제품관리 담당 이사
비즈니스에 적합한 동적 검색 광고 소개
2015년 7월 28일 화요일
'가까이 있는 호텔' 또는 '인근 호텔'과 같이 사람들은 동일한 대상에 대해 다르게 검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순간에
고객에게 도달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실제로 매일 Google에서 사용되는 수십만 개의 검색어 중 15%가 전에 사용된 적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것입니다.
1
제품 인벤토리가 자주 바뀌고 콘텐츠가 웹사이트에 깊숙하게 숨겨져 있어서 사람들은 원하는 내용을 찾지 못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Google은 3년 전에 동적 검색 광고(DSA)를
도입
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Google은 DSA를 대폭 개선하고 재정비하여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제 전 세계 모든 광고주가 DSA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적 검색 광고란?
DSA는 키워드를 관리하지 않고도 고객이 검색하는 순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입니다. DSA는 Google의 자연
웹 크롤링 기술
을 사용해 웹사이트를 색인화하여 어떤 검색어에 광고를 게재할지 결정합니다. 검색어가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 경우 Google은 입찰에 참여할 광고를 자동으로 만듭니다. 광고 제목과 방문 페이지는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어를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이렇게 타겟팅 정확도가 높은 광고는 기존 키워드에는 포함되지 않는 관련 검색어의 가치를 제공하여 다른 애드워즈 캠페인을 보완하게 됩니다.
웹사이트를 토대로 광고 게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보다 강력한 방법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크롤링 및 색인 외에 DSA는 광고 타겟팅을 위한 추천 카테고리로 웹사이트 콘텐츠를 분류하여 구성합니다. 추천 카테고리는 제품과 서비스(예: '가구')에 맞게 설정되고 관련 방문 페이지가 있는 검색어에 대해서만 광고를 게재합니다. 또한 각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보다 구체적인 추가 카테고리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DSA에 대한 추천 카테고리
예를 들어 '가구'에 대한 추천 카테고리를 드릴다운하여 '주방 가구' 또는 '거실 가구'를 광고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원하는 만큼 선택하거나 전체 웹사이트를 토대로 광고를 게재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미리보기 및 효과적인 권장사항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에 광고 게재 방식에 대한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도구가 있습니다. 각 추천 카테고리에 대해 타겟팅할 검색어, 게재될 텍스트 광고, 고객이 방문하게 될 페이지 등의 샘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을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각 추천 카테고리에 대한 클릭당비용도 계산되어 제시됩니다. 이는 유사한 검색어를 타겟팅하는 기존 키워드의 실적을 기반으로 합니다.
많은 고객들이 벌써부터 동적 검색 광고의 향상된 기능을 사용하여 실적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대 규모의 온라인 소매업체 중 하나인
Hayneedle.com
은 DSA 베타 테스트를 지원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추천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로의 검색 트래픽이 5% 증가하는 효과를 봤습니다.
Vueling Airlines
는 새로운 추천 카테고리를 사용한 후 CPA 20% 감소, 전환 클릭 10% 증가라는 성과를 냈습니다. 이러한 카테고리를 통해 입찰가를 보다 효과적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캠페인 실적이 향상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손쉬운 도달범위 확대
DSA는 첫 번째 캠페인을 설정하는 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 전에 없이 강력한 도구입니다. 광고 템플릿이 동적 광고 타겟과 관련성을 유지하도록 보다 직관적인 방식을 포함해 개선된 작업 프로세스가 캠페인 제작 과정을 안내합니다.
동적 검색 광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oogle
도움말 센터
를 확인하세요.
게시자: Jen Huang, 애드워즈 수석 제품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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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내부 자료
[AdWords 7~9월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 일정 및 기존 세미나 영상 안내]
2015년 7월 20일 월요일
여러분의 효과적인 온라인 광고 운영을 위해 7월부터 9월까지 Google AdWords 의 기능들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 바로
여기
를 통해 온라인 세미나에 등록하세요. 30분 동안 진행되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에서는 Google AdWords 에 대한 다양한 교육이 제공됩니다.
이번주 수요일 7/22에 이번 분기 첫 번째 온라인 세미나인 "
Google 애드워즈/에디터 대량 작업하기
" 세션이 진행 될 예정이오니, 지금 바로 등록하셔서 당일에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세미나 일정>
Day 1. Google 애드워즈/에디터 대량 작업하기
7/22 (수)
오전
10:30
~
11:00
- 업데이트 된 UI를 반영한 Google 에디터 사용법 및 애드워즈 일괄 작업을 통한 대량 작업 방법 안내
Day 2. Google 애드워즈 모바일 앱 광고 운영하기 - 기본편
8/19 (수)
오전
10:30
~
11:00
- 모바일 앱 광고 종류와 업데이트된 UI를 반영한 구체적인 설정 및 운영법 안내
Day 3. Google 애드워즈 비디오 광고 운영하기 - 기본편
9/16 (수)
오전
10:30
~
11:00
- 업데이트 된 UI를 반영한 애드워즈 동영상 캠페인 생성 및 설정, 운영법 안내
지금 바로, Google Adwords 온라인 세미나 등록하기
지난 6월까지 진행된 AdWords 세미나 영상들은 아래의 링크들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 YouTube 채널
:
YouTube 채널 “구독하기” 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교육 영상들을 확인하세요!
http://www.youtube.com/
channel/
UCZJcjJTM6SCHaddfUlmnN_A
Google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 Google+ 페이지:
Google + 페이지 “팔로우” 를 통해 라이브 세미나 후 설문도 참여하시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https://plus.google.com/
112734307725665899004/posts
세미나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Google
애드워즈 지원팀으로 문의해주세요. (
agencykr@google.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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